한국조폐공사, 정품인증 사업 브랜드 디자인 및 홍보 영상 공모는 짝퉁으로 인한 국민과 기업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개최하는 공모전이다.
응모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(5인 이하)이다.
공모 주제는 공사 정품인증 사업 브랜드 디자인 및 홍보영상(자유 형식)이다.
응모 방법은 한국조폐공사 홈페이지(www.komsco.com)접속한 뒤 신청서 다운로드 후 출품작ㆍ신청서 메일 응모(newidea@komsco.com)하면 된다.
접수 기간은 2020. 7. 13(월) ~ 8. 21(금) 16:00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2020. 9. 1(화) 공사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시상식은 2020. 9월 중 별도 공지된다.
사업 브랜드 디자인 접수 양식은 접품인증 사업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으로 800×800 픽셀이하, 500M byte 이내, 300dpi 이상, png/jpg/pdf 등이며 홍보 동영상 접수 양식은 30초 이상 10분 이내, 500M byte 이내, 1280×720 픽셀 이상, avi/wmv/mp4 등이다.
심사 기준은 창의성 30점 디자인 및 소재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가, 활용성 30점 향후 브랜드 사용 및 홍보물 게시가 가능한가, 작품성 20점 디자인의 의미 / 작품의 구성 / 시나리오가 적합한가, 공공성 20점 공기업으로서 공공의 이익을 나타내는가이다. 동점자의 경우 채점기준표 선순위 고득점자 우선선정하며 창의성 > 활용성 > 작품성 > 공공성 순이다.
시상 내역은 대상(1명/팀) 상금 300만원 및 상장, 최우수상(1명/팀) 상금 100만원 및 상장, 우수상(4명/팀) 상금 각 50만원 및 상장이다.